일반적인 얘기는 많으니까 다른 조건 얘기된거 올려둠.
[응답하라 라이엇]은 플레이어 여러분의 질문을 소개하고 답변을 드리는 공간입니다.
이번 주에는 열쇠 조각, 리그 밸런스와 10밴 체계에 관한 질문에 답해드리겠습니다.
열쇠 조각을 획득하려면 정확히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몇 주째 하나도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저희가 처음에 마법공학 제작을 개발했을 당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다른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전리품 시스템을 이용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여러 게임을 통해 결제 장벽 시스템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즉, 게임은 상자를 제공하지만, 그 상자를 열려면 돈을 내야 하는 구조입니다. 플레이어로서 이런 방식은
만족스럽지 않았기에 플레이어가 결제하지 않아도 마법공학 제작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계획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매달 수백만 개의 스킨을 나눠드린다면 저희가 더 좋은 서버에 계속 투자하거나, 게임
밸런스를 맞추거나, 결제 수준과 관계없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되는 다른 게임 기능을 개발하는
능력이 빠르게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열쇠 조각을 이용하여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속도를 대부분의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납득하실 수 있을 정도로 조절하고, 플레이 시간이 많든 적든
보상받는 느낌을 드리고자 했습니다.
열쇠 조각 획득의 기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열쇠 조각을 획득하려면 게임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2. 열쇠 조각 획득 확률은 전리품 상자와 비슷하게 개별 플레이어의 획득 주기에 달렸습니다. 초기에
열쇠 조각을 획득할 확률이 더 높으며, 주기가 초기화되기 전까지 해당 주기에서 획득한 총 열쇠 조각의
수에 따라 확률이 서서히 감소합니다.
3. 4주의 기간 내에 최대로 획득할 수 있는 열쇠는 4개까지 입니다. 이 수는 플레이어가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상자의 수와 같습니다.
4. 불운 보호 규칙이 적용되어, 열쇠 조각을 획득하기까지 최대 승리 횟수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한 수의 승리를 기록하면 열쇠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팀을 구성해 대기열에 참가하는 경우 획득 확률이 소폭 증가합니다.
위와 같은 규칙이 적용되고 있으며, 분명 개선할 점도 존재합니다. 이 시스템을 다음 단계로 발전시키기
위해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향후 구체적인 내용을 공유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처럼, 저희는 여러분이 마법공학 제작소와 관련하여 의견을 남겨주시는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지난해 멋진 전리품을 잔뜩 획득하셨길 바랍니다.
메타 게임 시스템 팀 ‘Memer Socrates’ 드림